넥슨 '피파온라인4',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넥슨 '피파온라인4',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 정도영 기자
  • 승인 2019.12.12 17:15
  • 수정 2019-12-12 17:12
  • 댓글 0

넥슨은 12일 '피파온라인4'에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은 2019년 하반기 신규 '아이콘(ICON)' 클래스로 추가된 '지네딘 지단'. /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12일 '피파온라인4'에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은 2019년 하반기 신규 '아이콘(ICON)' 클래스로 추가된 '지네딘 지단'. / 사진=넥슨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피파온라인4)'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로 2019년 하반기 신규 '아이콘(ICON)' 클래스 선수 25명을 추가했다. 해당 선수는 현재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인 'D. 드로그바'와 '지네딘 지단', 'D. 베르캄프' 등 전설급 선수들이다.

또한 상반기 출시됐던 '아이콘' 클래스 선수 9명에 대한 능력치 재평가를 반영하고, 신규 '아이콘' 선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신규 ICON 임대선수팩(3개)'을 전원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19 KFA' 클래스 선수 15명과 떠오르는 유망주로 손꼽히는 103명을 모은 신규 'New Generation' 클래스도 추가했다. 'New Generation' 클래스에는 '주앙 펠릭스', '호드리구', '이강인' 등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지난 10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테스트 구장'을 통해 얻은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중거리슛', '드리븐 크로스', '하드 태클 도입', '심판 충돌 제거' 등 각종 밸런싱과 체감 개선을 반영한 '3rd Next Field' 업데이트도 적용했다.

또 선수 컨디션에 따라 '능력치'가 오르내리는 '컨디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컨디션은 총 5가지로 분류되며, 매 경기마다 갱신된다. 최초로 선수를 획득하거나 강화에 성공하면 일정 기간 컨디션이 '최상'으로 유지되며, 직전 경기에서 몰수패를 기록한 경우 컨디션이 나쁘게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

이 외에도 '리그 경기'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간편 설정', '이벤트 매치', '팀 인지도 시스템', '감독의 길' 등 '리그 경기' 관련 다양한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스쿼드 배틀'에 'UEFA 챔피언스 리그' 스쿼드를 추가했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4일부터 15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넥슨캐시(1만 원)' 또는 '1000 FC'를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