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왼쪽)가 권영탁 핀크 대표와 통신데이터 기반의 대출비교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웰컴저축은행 제공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핀테크 기업 핀크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핀크 사무실에서 통신데이터 기반의 대출비교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와 권영탁 핀크 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웰컴저축은행은 핀크 T스코어를 활용한 중금리대출상품을 핀크의 대출비교서비스를 통해 선보이기로 했다. 

핀크의 T스코어는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한 후 금융회사에 제공해 신용등급과 함께 대출심사에 반영하도록 하는 대안적 신용평가로 신용평가사의 신용점수와 통신데이터를 결합해 신용등급의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특히 신용등급(CB등급) 4등급 이하 고객과 금융이력이 부족한 씬파일러(Thin-Filer)에게도 빠른 대출 이용과 금리나 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혁신금융서비스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핀크와의 업무제휴로 혁신 금융 서비스인 핀크T스코어와 핀크 대출 비교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중금리대출의 공급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핀크T스코어까지 활용이 가능해지면서 KT, LGU+, SKT 등 통신 3사의 통신데이터를 대출심사에 활용할 수 있게 돼 더욱 정밀한 신용평가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핀크와의 제휴로 통신데이터 기반의 더 정교한 신용평가와 고객맞춤형 중금리대출을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