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2019 미국 시카고 영화비평가협회(CFCA)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해 4개 부문을 수상했다.

15일(현지시간) 할리우드 연예매체 데드라인 등 외신에 따르면 CFCA는 전날 열린 시상식에서 ‘기생충’을 그랑프리에 해당하는 최우수 작품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어 감독상(봉준호), 각본상, 최우수 외국어영화상도 ‘기생충’에게 돌아갔다.

이로써 ‘기생충’은 각색·의상디자인·여우조연 등 4개 부문을 받은 그레타 거윅 감독의 '리틀위민'과 함께 최다 수상작이 됐다.

‘기생충’은 미국에서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8일 LA 비평가협회가 주는 작품상과 감독상, 남우조연상(송강호)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토론토비평가협회(TFCA) 시상식에서도 작품상과 외국어상, 감독상 등 3관왕에 올랐다.

앞서 전미비평가협회에서는 외국어영화상을 받았고 애틀랜타 비평가협회에서도 감독·각본·외국어영화상 등 3개 부문을 거머쥐었다. 뉴욕 필름 비평가 온라인 어워즈(NYFCO)에서도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을 휩쓸었다.

‘기생충’은 내년 1월 열리는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감독·감본·외국어영화상 3개 부문 후보에 올라있다. 같은 해 2월 예정된 오스카상(아카데미상) 수상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사진=CJ엔터테테인먼트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