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펙트U] 연말 산타가 된 KB금융그룹, 장애 아동들에게 작은 행복 전해
[리스펙트U] 연말 산타가 된 KB금융그룹, 장애 아동들에게 작은 행복 전해
  • 김동호 기자
  • 승인 2019.12.16 14:22
  • 수정 2019-12-16 14:22
  • 댓글 0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KB금융그룹은 지난 14일 장애 아동들을 위한 선물 상자인 ‘산타박스(Box)’를 만드는 행사를 실시했다./KB금융 제공
KB금융그룹은 지난 14일 장애 아동들을 위한 선물 상자인 ‘산타박스(Box)’를 만드는 행사를 실시했다./KB금융 제공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KB금융그룹은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함께 지난 14일 장애 아동들을 위한 선물 상자인 ‘산타 박스(Box)’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100여명의 KB금융그룹 직원 및 가족들이 자발적으로 참가해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산타박스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인형과 다양한 생활용품들이 담겼으며, 정성스러운 선물포장 작업을 거쳐 완성된 산타박스는 장애아동센터의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한 참가자는 “내가 직접 만든 물품을 선물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깊게 느껴졌다”며 “우리가 만든 선물 박스가 아이들에게 작은 행복과 기쁨을 가져다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매년 5월과 12월에 그룹의 모든 구성원들이 동참해 집중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세상을 바꾸는 나눔’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의료 지원 봉사활동?문화 공연?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지역밀착형 활동을 하고 있다.

국내 뿐만 아니라 베트남, 캄보디아 등지에서도 현지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나눔활동을 전개하는 등 KB금융그룹은 모든 구성원들이 하나된 마음으로 국내외에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KB금융그룹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SNS 나눔 캠페인도 진행한다. 재활용품 줄이기, 헌혈, 쓰레기 줍기 등과 같이 일상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활동들을 SNS를 통해 서로 공유하면, 공유된 게시물 수에 따라 KB금융에서 기부금을 조성하며 게시물 수가 많아질수록 기부금도 커진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함께 살아가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