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티웨이항공은 2019년 장애인 우수고용 사업체로 선정됨에 따라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사진=티웨이항공

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티웨이항공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 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3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장애인행복플러스센터에서 열린 장애인 일자리창출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 2019년 장애인 우수고용 사업체로 선정돼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4월 서울시 장애인 취업박람회에 2년 연속으로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참가해 취업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상담과 질의 응답에 이어 일부 구직자에게 최종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난 2년에 걸쳐 총 16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박람회를 통해 채용했다. 그 결과 현재 총 23명의 장애인 근로자가 티웨이항공에서 함께 근무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이밖에 장애인 근로자에 적합한 직무를 개발해 개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왔으며, 시차출퇴근제 실시와 연차 사용 활성화 등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며 "서울 본사와 대구 사무실까지 장애인 근로자 근무 범위를 확대하며 대구에서도 장애인 근로자를 채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