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및 시설관리 전문 기업 '(주)케이에스메이트'가 토탈 서비스 역량 강화에 나서며 주목받고 있다. 'Total Service로 빌딩 공간마다 가치와 감동을 채운다'라는 모토 아래 건축물 및 시설 유지관리, 미화, 보안, 주차, 안내 등 기본 서비스 뿐 아니라 특수청소 및 방역, 전문건설공사, 조경식재 및 유지 관리, 대용량의 수·배전 및 발전 시설 운용, 전기 안전 점검, 전기공사 까지 고객 맞춤형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케이에스메이트의 토탈 서비스는 종합적인 시설관리 역량으로 건물주의 다양한니즈를 보다 확실히 충족시키려는 데 그 목표가 있다. 실제로 분야별 풍부한 사업 노하우와 경험을 갖춘 인재, 전문화된 조직력을 바탕으로 본사와 전국의 지사 조직을 하나의 조직처럼 연결해 양질의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포인트다.

(주)케이에스메이트 직원 1천여 명 중 전문 자격기술 인증을 받은 인원만 400여 명에 이른다. 회사 측은 고객의 니즈에 충실한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직원 전문성과 복지 강화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케이에스메이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정한 '경영혁신 및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성과공유 중소기업'으로 직원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로 자부심을 갖고 한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안전과 복지후생을 최우선하여 지원하고 있다.

일례로 전국 기능 경진대회 입상자 및 내부 테스트에 의해 선정된 우수직원들에게 'KSmaster(장인)' 칭호를 부여하고 있다. 아울러 전문자격증 취득 기회 무상 제공,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취득자 급여 및 인사 우대, 우수한 청·장년 직원들에 대한 내일채움공제 지원 등 인재 육성형 복지제도를 활발히 시행 중이다.

(주)케이에스메이트는 수많은 초대형 오피스 빌딩, 특급호텔 등을 관리하면서 빌딩자동제어시스템(BAS), 에너지관리시스템(BEMS), 태양광발전 및 지열냉난방 시스템, 빙축열시스템 등 ICT기반의 첨단 스마트 빌딩 운용기술 역량을 착실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빌딩관리 관련 제반 서비스와 기술력, 노하우 등을 ICT와 접목시켜 빌딩의 공간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정화 대표이사는 "빌딩관리 분야는 빌딩이 첨단화, 노후화 여부와 관계없이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요구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이를 위해 직원들의 안전과 복지후생, 기술역량 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며 건축물, 시설물의 명확한 생애주기 분석 및 빌딩관리의 표준화, 시스템화를 기반으로 우수한 기술 인력과 장비 운용, 최적의 자재와 에너지 사용, 자체 유지보수 시공기술 등을 적용하여 고객과 시장에 부합하는 관리체계를 추구하며 미래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