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 지역 여성 전용 기구필라테스 전문 브랜드 '유즈필라테스'가 합리적인 비용에 수준 높은 수업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하며 주목 받고 있다.

대전관저점, 대전노은점, 대전월평점을 운영 중인 가운데 화성봉담점, 용인흥덕점에 이어 베트남하노이점 등을 연달아 오픈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2020년에는 대전 반석, 관평, 탄방 등 6개의 직영점과 천안 가맹점 등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필라테스는 신체 균형 회복을 기반으로 한 탄력적인 근육 강화운동을 실시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도록 돕는다. 특히 필라테스는 '몸의 바른 정렬'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는 가운데 관절 등에 무리를 주지 않고 체내 깊은 곳의 에너지를 활용한 근육 강화 운동으로 주목 받고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뿐 아니라 체형 교정 운동으로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유즈필라테스는 여성 전용 기구필라테스 전문 프랜차이즈 스튜디오로 합리적인 비용, 체계적인 수업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풍부한 경험을 갖춘 수준 높은 전문 강사들이 1:1 또는 8인 이하 소수정예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구 운동 프로그램은 리포머, 트래피즈 테이블, 캐딜락, 체어, 배럴 등이 있다. 특히 각 기구에 다양한 강도를 지닌 스프링이 장착되어 개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최상의 효율성을 갖춘 개인레슨, 소그룹레슨을 실시한다.

필라테스 수업 외에 힐링할 수 있는 공간도 갖추고 있다. 내부 휴게 공간에 안마의자, 반신욕기, 유산소운동기구, 카페 등을 갖춰 운동과 힐링을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즈필라테스는 향후 토탈 웰니스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한다는 각오다. 우선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운영 중인 가운데 기존의 자격증 발급 및 취업 연계 활동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정통 필라테스 전문 브랜드로서 요가복, 기구 제작 등의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수출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외에 호치민시 가맹점 개설도 추진 중이다.

유즈필라테스 유한남 대표는 "현재 유즈필라테스 관저점에서 450여 명, 노은점에서 400여 명의 회원들이 수업을 받고 있는 가운데 새로 오픈한 월평점에서도 250여 명의 회원이 등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며, "근육량을 늘리는데 치중하거나 다이어트 등의 단순한 운동을 쫒는 것이 아닌 본인의 몸 상태를 알고 자세와 체형 교정 중심으로 필라테스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 꾸준히 6개월 이상 참여해야 효과가 나타난다"고 전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