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비대면 금융상품 채널을 개편했다./NH농협은행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NH농협은행이 비대면 금융상품가입 채널인 ‘금융상품몰’을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금융상품몰은 농협 인터넷뱅킹과 NH스마트뱅킹 앱에서 금융상품 추천부터 가입까지 제공하는 콘텐츠다.

이번 개편으로 금융상품몰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해 상품가입 시 통장 잔액이 부족한 경우 충전버튼만 누르면 타행계좌에서 바로 잔액을 충전해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해졌다.

또 개인화 추천 상품과 직업군 전용관 등 주요 서비스들을 메인화면에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농협은행은 상품 가입 프로세스에 직장인, 개인사업자, 내집마련, 노후설계 등 직업별, 테마별 웹툰을 제작하고 4컷 애니메이션 모션을 도입했다. 상품 내용과 특장점을 이미지로 시각화해 고객 흥미를 유발하고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 화상상담서비스 신설로 기존 이메일, 전화예약, 채팅 상담과 함께 비대면 상담채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영업점에서 대출 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소득 및 재직 증빙서류를 앱에서 사진 파일로 첨부할 수 있도록 개선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도 확대했다. 

허옥남 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이번 개편은 고객이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상품가입 프로세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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