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직원이 로봇프로세스자동화 시스템 보드를 보고 있다. /BC카드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BC카드가 자체 구축한 ‘로봇프로세스자동화’(이하 RPA)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BC카드는 지난 2017년부터 자체 RPA 시스템을 구축해 올해까지 고객사 비용 정산·회계 처리 및 각종 보고서 생산 등 60여가지 업무를 자동화했다.

직원 1명당 업무 처리에 필요한 시간을 약 94% 감축해 연간 1인당 약 1만 시간이 절약됐다. 또 일부 업무를 수기로 직접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오류를 제거해 업무 정확성을 높이고 결과물의 신뢰도를 확보했다.

RPA 시스템이 적용되는 업무 범위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을지로 사옥에 RPA 관제센터를 구축했다.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전문 운용 인력을 직접 양성 및 배치하고 있다.

이강혁 BC카드 사업인프라부문장(부사장)은 “자체 RPA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것은 BC카드의 차별화된 디지털 경쟁력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신기술 기반의 디지털 업무 환경은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을 높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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