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지난 11일 열린 중국 레스 스타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레드 스타 본상을 수상했다. (김철 금호타이어 중국 연구개발센터소장) / 사진=금호타이어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금호타이어의 중국 주력 제품인 에코윙(ecowing) ES33이 지난 11일 중국 북경에서 열린 ‘2019 중국 레드 스타 디자인 어워드(Red Star Design Award 2019)’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레드 스타 디자인 어워드’는 중국공업디자인협회, 베이징산업디자인추진센터와 국무원 발전연구센터인 신경제지사의 공동 주관 하에 중국산업디자인협회가 지난 2006년 처음 개최했다. 

금호타이어의 ES33은 올해 4000여 기업, 6000개 이상의 출품 경쟁 속에서 타이어 업계 중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레드 스타상을 수상한 ES33은 금호타이어가 친환경을 컨셉으로 신규 개발에 성공한 브랜드로 특수한 포뮬러와 트레드 디자인을 통해 타이어 구조의 안정성과 친환경 성능을 강화했다.

새로운 재료의 포뮬라로 롤링 저항을 줄이는 동시에 타이어 접지 면적의 모양을 개선하여 타이어의 내마모성과 습지 핸들링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새로운 디자인의 트레드는 주행 안전성 및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켜 타이어의 수명을 더욱 연장시킨다. 아울러 전면적으로 업데이트된 특수무늬 디자인은 소음을 완화시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한편, ES33 타이어는 지난 8월 중국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문매체인 ‘기차족’으로부터 ‘2019 최고 가성비 타이어’상도 수상한 바 있다.

김철 금호타이어 중국 연구개발센터소장은 “금호타이어는 그동안 한결같이 최고급 제품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어 소비자 수요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공급해왔고 ES33은 디자인, 제조, 생산부터 사용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녹색과 친환경의 이념을 구현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으로 금호타이어는 계속해서 제품 디자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 많은 업계 벤치마킹 제품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