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허인혜 인턴기자] ‘에너지관리공단 환급 서비스 신청 어렵다면? step by step, 사진만 따라하세요’

산업통상자원부가 29일 오전 10시부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급을 위한 온라인 환급시스템’ 서비스를 시작했다.

2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소식에 관련 웹페이지 이용자가 폭주했다. 웹 서비스는 오후께 정상으로 돌아와 현재 접속이 원활한 상태다.

온라인 신청으로 가정에서 손쉽게 환급 접수를 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에게는 온라인 환급 서비스 신청이 도리어 어려울 터다.

에너지관리공단 환급 서비스 신청을 과정마다 사진으로 정리했다.

1.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급을 위한 온라인 환급시스템(http://www.erebates.or.kr/)에 접속하면 바로 위 화면이 뜬다. 하단의 '환급대상 제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하세요'를 클릭한다.

2. 제품 조회 화면에서 혜택을 받을 제품이 해당 되는지 검색한다. 올해 7~9월 구매한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 등급이 1등급이어야 한다.

3. 페이지 상단 좌측을 클릭해 메인 화면으로 돌아온다. 회원가입 절차는 휴대폰 본인 인증-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인증 완료 순으로 간단하다.

4. 하단 안내에 따라 제품 번호, 구매 일자 등 거래 정보, 거래 증빙과 환급자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신청이 끝난다. 환급은 30일 이내로 처리될 예정이다.

허인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