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20일 ‘인슈어폰(InsurPhone)’ 서비스를 출시했다. /교보생명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교보생명이 업계 최초로 ‘인슈어폰(InsurPhon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슈어폰(InsurPhone)은 보험과 통신의 결합형 서비스를 의미한다. 교보생명은 지난 10월 국내 대형 알뜰폰 사업자인 SK텔링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보 러버스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 

'교보 러버스 데이터 통화 프리 요금제'에 가입하면, 월 3만498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SK텔레콤의 LTE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다. 무제한 요금제 이외에도 기본 제공 데이터에 따라 월 5500원, 1만2980원의 중저가 요금제를 선택할 수도 있다.

또 가입 고객들은 교보생명의 인문학 콘텐츠인 '광화문 읽거느(읽다 거닐다 느끼다)' 서비스를 데이터통화료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교보생명은 재무설계사(FP)의 통신비 절감을 통해 영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1만3000여 명의 FP 중 90%가량이 요금제를 전환할 경우, 연간 56억 원 이상의 통신비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광화문글판, 노블리에소사이어티 콘서트 등 교보생명의 축적된 문화사업 노하우를 '교보러버스' 요금제에도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키워드

#교보생명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