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엑소스 히어로즈, 콘텐츠·편의성 개선... 메이플스토리, 'RISE'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공개한 '플랜 8'의 스크린샷. / 사진=펄어비스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펄어비스는 지난 18일 자사의 엑소수트 MMO 슈터 '플랜 8(PLAN 8)'의 신규 스크린샷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플랜 8'은 현시대를 바탕으로 한 사실적인 그래픽 표현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이 돋보이는 엑소수트 MMO 슈터(Exosuit MMO Shooter) 게임이다.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자유도가 높은 오픈월드 기반으로 개발중이다.

지난 '지스타 2019'에서 공식 트레일러 공개 이후 해외 이용자들로부터 "감탄밖에 할 수 없었다. 놀라운 영상처럼 멋진 게임을 기대한다. (I just said ‘WOW.. I hope it will be perfect like this video)" 등 새로운 스타일의 슈팅 장르를 기대하는 해외 이용자가 많았다.

신규 스크린샷에서는 '플랜 8'의 다양한 무기와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각종 엑소수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승기 플랜 8 총괄 PD는 "펄어비스의 신규 자체 엔진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개발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슈팅 장르라는 새로운 게임에 도전하고 있다"며 "하나의 단어로 정의할 수 없는 MMO적 요소를 반영한 플랜 8만의 독창적인 장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엑소스 히어로즈, 신규 콘텐츠·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의 공식 이미지. / 사진=라인게임즈 제공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는 지난 19일 우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신규 콘텐츠 및 게임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라인게임즈는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인기 캐릭터인 운명(★5) '레임지'에 적용할 수 있는 페이트코어(코스튬) '왕위 후계자'를 추가했다.

'레임지'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스토리 중심에 등장하는 핵심 캐릭터 중 하나로, 페이트코어 적용을 통해 변화된 외형은 물론 새로운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신규 페이트코어 '왕위 후계자'는 게임 내 상점을 통해 구입 및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도전 콘텐츠인 '영웅전'에 '이클립스' 및 '카소크', '토메데스' 등 세 종의 영웅 캐릭터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플레이를 통해 해당 캐릭터들에 대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iOS 버전에 대한 최적화와 보다 편리한 팀 편성을 위한 시스템을 개선하고, 게임 재화인 '제스'를 활용해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비공 대장간'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내용의 게임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메이플스토리, 'RISE' 1차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 '메이플스토리'의 'RISE(라이즈)' 1차 업데이트 이미지. /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지난 19일 자사의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RISE(라이즈)'의 1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RISE' 1차 업데이트로 '테라 버닝', '버닝 월드' 이벤트가 시작됐고, 'RISE 코인'과 각종 상점,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 등이 추가됐다.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 버닝'은 200레벨까지 1+2 레벨업 효과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기간 한정 월드인 '버닝 월드'에서는 각종 성장 혜택을 누리며 캐릭터를 쉽게 육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RISE 코인'을 사용하여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들도 추가됐다. 'RISE 파운틴'에서는 기간별로 '태풍 성장의 비약', '스타포스 15성 강화권' 등을 획득할 수 있고, 'RISE 코인샵'에서는 'RISE 성장의 비약',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RISE 로얄샵'에서는 '라니아로이드'와 같은 치장성 아이템이 판매되며, 'RISE 코인'은 새롭게 추가된 '라이징 기사 수업'과 '명예의 결투장'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부터 다른 월드로 캐릭터를 이동시킬 수 있는 'RISE 월드 리프'가 진행된다. 더불어 아케인, 노바 월드를 대상으로 경험치 2배 효과와 각종 편의성 혜택을 제공하는 'RISE 아케인 노바 월드 페스타'도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며, '아케인리버'의 신규 지역 '리버스 시티'가 추가되고, 길드 최고 레벨 확장, 길드 스킬 개선 등이 포함된 길드 리모델링이 진행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