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리턴투 그린, 노리즌' 캠페인, 환경 보호 활동을 중심으로 한 자체 친환경 캠페인
오프라인에서 현직 유통·마케팅 담당자와 만나 멘토링 기회
AK플라자가 펼치는 '리턴투 그린, 노리즌' 캠페인. / 사진 제공 = AK플라자

[한스경제 변세영 기자] AK플라자가 2020년 새해 '리턴투 그린, 노리즌(Return to Green, No Reason)'의 일환으로 환경 보호 활동과 백화점 브랜드 마케팅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리턴투 그린, 노리즌'은 AK플라자가 백화점에서 실천할 수 있는 크고 작은 환경 보호 활동을 중심으로 한 자체 친환경 캠페인이다.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인원은 총 15명이다. 친환경 또는 유통업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SNS 활동이 가능한 대학생(재·휴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서포터즈는 AK플라자에서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함께 기획하고 운영해 볼 수 있다.

또 주어지는 다양한 환경 보호와 유통 행사·이벤트 등 참여 미션도 수행하게 된다. 더불어 정기적으로 오프라인에서 현직 유통·마케팅 담당자와 만나 멘토링을 갖고, 다양한 유통업 실무 경험과 노하우 등을 습득할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2020년 1월3일부터 1월19일이고 합격 발표는 1월31일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AK플라자 홈페이지()에 공지된 서포터즈 모집 팝업 화면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포터즈의 활동은 2020년 2월부터 5월까지며 활동이 종료되면 모두 수료증을 수여하고 최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장학금(1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리턴투 그린, 노리즌'은 지난해부터 AK플라자가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을 통해 명절 보냉팩 수거, 과일채소 장바구니 배포, 친환경 소재 사은품을 증정해왔고 최근 강릉 산불 피해지역에 3000평 규모의 '애경숲'을 조성한 바 있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