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뽕포유'가 낳은 트로트계 아이돌 유산슬이 '1집 굿바이 콘서트'를 연다.

유산슬은 콘서트를 하루 앞두고 자신의 히트 곡 '합정역 5번 출구'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유산슬은 20일 탄생 100일을 맞이했다. 이어 데뷔 102일 차인 오는 22일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를 연다. 데뷔 후 단 두 곡 '합정역 5번 출구'와 '사랑의 재개발'을 발표한 유산슬이 첫 번째 단독 콘서트에서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시선이 쏠리고 있다.

응원 영상 속  유산슬은 아무 준비 없이 흘러나오는 '합정역 5번 출구'에 맞춰 응원 구호인 "전분빛깔 유산슬 트롯영재 유산슬 용.이.되.자.유.산.슬.짱!"을 따라 하다 깊은 '현타'(현실자각타임)에 빠진 듯한 표정을 지어 폭소를 자아낸다.

이어 유산슬은 포기를 모르는 소속사 식구들의 주입식(?) '합정역 5번 출구' 응원법 러쉬에 점차 빠져들며 셀프 응원을 완벽에 가깝게 소화해 보는 이들까지 흐뭇하게 만든다. 콘서트 현장에서 유산슬의 노래와 어우러질 팬들의 '합정역 5번 출구' 응원은 어떨지 관심이 집중된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을 중심으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래쉬',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까지,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로 안방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MBC '놀면 뭐하니?-뽕포유'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