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펭수 달력 예약 판매가 23일부터 시작된다.

지난 20일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은 "드디어 많은 펭클럽 여러분이 기다리신 2020 달력이 월요일(23일)에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는 게시글을 올렸다.

이어 “월요일에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하겠다.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해서 날개가 안 보이도록 열심히 날았다. 월요일에 만나자”고 말했다.

다만 판매처는 아직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다. 펭수 공식 팬카페에 올라온 굿즈 관련 공지사항에는 "판매처가 많아 따로 적지 않는다"고 적혀 있다.

펭수는 남극에서 건너온 EBS 연습생으로 나이는 10살, 키는 210㎝인 자이언트 펭귄이다. EBS 어린이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출연 중인 펭수는 EBS 연습생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약하며 인기 캐릭터로 성장했다. '자이언트 펭TV' 구독자 수는 현재 146만 명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반증하고 있다.

앞서 EBS는 달력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펭수 굿즈를 판매해 왔다. 지난 20일 이랜드 패션 브랜드 스파오에서 발매된 펭수와의 협업 첫 의류 상품은 발매 3시간 만에 품절됐다. 특히 펭수 수면 바지는 10분 만에 매진되며 놀라움을 안겼다.

지난달 28일에 발매된 펭수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예약 판매 1분 만에 2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펭수의 위력을 과시했다. EBS는 "이후에도 지속해서 펭수 팬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펭수의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굿즈에 대한 요청이 쇄도하여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사진='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캡처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