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도입 3개월 만에 인터넷면세점 전체 결제 금액 비중 50% 달성
연말·연초 여행 성수기 맞아 신라페이 이용 고객 대상 각종 혜택 제공
서비스 시작 3개월 만에 '신라페이'가 신라인터넷면세점 결제 금액 비중 50%에 돌파했다. / 사진 제공 = 호텔신라

[한스경제 변세영 기자] 쇼핑몰 내 간편결제 서비스가 일상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면세점 업계에서도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간편결제 서비스 ‘신라페이’가 서비스 시작 3개월 만에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대세’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인터넷면세점 전체 결제 금액 비중 50%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신라페이는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내국인 고객들을 겨냥해 모바일에서만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타 결제 수단보다 할인, 적립 등 전용 혜택이 크고 결제가 편리하며 연말·연초 해외여행 성수기와 맞물리며 단기간에 대표 결제 수단으로 올라섰다는 분석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현재 신라페이,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등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신라페이는 신라인터넷면세점과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가 손잡고 지난 9월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 수단 중 가장 혜택이 크다.

신라페이로 결제하면 이용 횟수 제한 없이 최대 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결제 수단과 결제 금액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가 적립된다.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 모두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할인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청구 할인과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연말?연초 휴가 성수기를 맞아 신라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페이 가입 시 최대 1만원 라라캐시 증정, 신라페이로 KB국민카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 청구할인 및 결제 금액의 0.2% 라라캐시 적립 및 0.2% 스마일 캐시를 적립해준다. 또한 신라페이로 카카오뱅크카드 15만원 이상 결제 시 월 1만원 캐시백하고 결제 금액의 0.2% 라라캐시 적립 및 0.2% 스마일 캐시 적립, 2020년 1월 5일까지 신라페이로 스마일카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0.2% 라라캐시 적립 및 2.2% 스마일캐시 적립, 신라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인천공항점 전용 1만원 선불카드 증정 등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신라면세점은 연말?연초 해외여행을 준비하며 면세 쇼핑을 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점,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에서는 2020년 1월 6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 후 영수증 내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 폴드(2명), 갤럭시 워치 액티브2(5명)를 증정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꾸준히 서비스를 개발하고 신라면세점 고객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