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나홀로집에, 국내에서는 매년 12월 25일 TV 방송
나홀로집에. / 영화 '나홀로집에' 포스터 화면 캡처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항상 시청자 곁으로 돌아오는 영화 '나홀로집에' 관련 키워드가 눈길을 끈다.

나홀로집에는 1990년 미국의 크리스마스 코미디 영화이다. 존 휴스가 각본를 쓰고 제작을 맡았고, 크리스 콜럼버스가 감독하였다. 나홀로집에는 맥컬리 컬킨이 그의 가족이 성탄절 휴가를 프랑스로 떠날 때 실수로 홀로 남겨진 8살 아이 케빈 맥콜리스터 역할을 연기혔다.

케빈은 처음에는 집에 혼자 사는 것을 즐기지만 곧 조 페시와 다니엘 스턴이 연기한 도둑들 해리 림, 마브 머챈츠과 맞서게 된다. 케빈의 부모에는 캐서린 오하라와 존 허드가 연기한다. 영화가 공개 된 후, 북미 전역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실사 코미디 영화였으며, 2011년 《행오버 2》가 기록을 깰때까지 전 세계적으로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다. 이것은 북미 극장에서 (인플레이션에 맞게 조정될 때) 최고 흥행을 한 크리스마스 영화이다. 영화는 1992년 속편 《나 홀로 집에 2》이 개봉되었다.

케빈을 연기한 컬킨은 골든 글로브상 영화 뮤지컬/코미디 부준 최우수 남우주연상에 후보 지명 되었다. 이 영화는 존 윌리엄스가 미국 아카데미상 최우수 음악상, 주제가상에 후보 지명 되었다. 미국 영화 연구소(AFI)가 선정한 100주년 웃음을 준 100편과 히어로 & 악당 100편에 후보 지명 되었다.

영화 '나홀로집에'는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자랑하면서 매년 12월 25일 성탄절이 되면 텔레비전에서 방송 되고 있다.

조성진 기자

키워드

#나홀로집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