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14번째 클래스 '샤이'. / 사진=펄어비스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펄어비스는 지난 24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샤이'를 추가했다.

'샤이'는 귀여운 외모지만 강력한 공격 기술을 보유한 검은사막 모바일의 14번째 클래스다. 주무기는 부메랑 형태의 '플로랑'을, 보조무기로는 신비한 장신구 '비츠아리'를 사용한다. 

샤이 출시를 기념해 1월 1주차까지 '샤이 3X3 그림 조각 맞추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그림 조각을 맞춰 샤이를 완성하면 토템 상자, 방어구 무기 의상 상자 돌파의 연금석 함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1월 2주차까지 샤이 레벨 달성 구간에 따라 최대 1500 블랙펄과 기술 교본을 받을 수 있는 '샤이 레벨 달성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펄어비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3주차까지 '크리스마스 실버벨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제압하고 '실버벨'을 모으면 월드 우두머리 장비 파편과 교환할 수 있다. 또 1월 5일까지 출석 일차에 따라 토템상자, 마패, 장신구 상자, 블랙펄 등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공식 포럼에서 '검사모와 달콤, 폭신한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게임 내 마을, 영지, 월드경영 지역 등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스크린샷을 촬영해 오는 29일까지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총 30명)를 받을 수 있다.


빛의 계승자, 연말 특별 프로모션 진행

게임빌 '빛의 계승자', 연말 특별 프로모션 이벤트. / 사진=게임빌 제공

게임빌은 지난 24일 연말 연시를 맞아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특별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구글 플레이와 연계하여 진행한다. 이용자는 내달 10일까지 결제 금액에 따라 '플래티넘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며, 계정당 1회 한정으로 3만3000 플래티넘 포인트와 '구글 기프트 카드' 3만원 권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스페셜 룰렛'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에 제시된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룰렛 참여용 골드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1일 1회 골드 코인을 사용하여 룰렛을 돌릴 수 있다. 

룰렛을 통해서는 '캐럿', '최상급 마력의 원소', '소환석', '골드', '탐사력' 또는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 권 등 풍성한 선물을 획득 가능하며, 구글 기프트 카드는 계정당 1회 한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해를 맞아 '해피 2020 선물 폭탄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새해 맞이 접속 시 6성 영웅 장비, 즉시 6성 진화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며, 1월 1일에는 2020캐럿을 지급한다. 5일까지는 모든 속성의 '각성 재료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클로저스, '미래' 캐릭터 해결사 승급 업데이트

넥슨 '클로저스', 미래 캐릭터 해결사 승급 업데이트. /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지난 24일 자사의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미래' 캐릭터 해결사 승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미래는 시궁쥐 팀 소속 16번째 신규 캐릭터로, 고위차원종 시체에서 나온 독성 때문에 사람이 살 수 없게 된 쓰레기섬에서 혼자 살아 남은 캐릭터다. 낫을 주무기로 그림자를 다루는 고유 능력을 갖고 있다.

이용자는 미래 해결사 승급에 성공하면 어둠 가시를 소환하는 동트기를 기다리기부터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맺힌 이슬 털어내기, 여명 맞이하기, 내면의 힘을 해방시키는 결전기: 그림자로 뒤덮기까지 패시브를 포함한 신규 스킬 5종을 획득할 수 있다.

클로저는 내달 16일까지 미래 캐릭터로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SSS 절대위광 상자부터 엘리트 트리거 풀세트 랜덤 상자, 시련의 증거 모듈 상자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피로도 10 이상 던전, 티어매트 대책실, 대정화작전 등 특정 던전을 클리어해 얻은 낡은 붕대를 모으면 코스 원샷 +13, 시궁쥐 팀 해결사 패키지, 코스튬 퓨전 섬유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지난 19일부터 신규 캐릭터 미래 업데이트를 기념해 입에서 불을 뿜는 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와 연계한 네 종류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