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초일류 냉동 편의식 선도기업’ 비전 선포
올 한해 동안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펼쳐
엄지식품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엄지식품은 27일 충청남도 보령군 비체펠리스에서 창립 30주년을 맞아 그룹 출범식과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엄지식품은 이날 그룹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사인 태송, 엄지F&B, 엄지리테일 등을 포함해 내년 1월 1일부터 그룹체제로 출범함을 알렸다. 새로운 30년을 위한 비전과 새 CI도 발표했다.

또 엄지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초일류 냉동 편의식 선도기업’이란 비전을 세우고 세 가지 전략 목표로 ▲냉동HMR 사업영역 확대 ▲소비자접점영업 확대 ▲2020년 매출 1000억·2025년 매출 2000억 달성을 발표했다.

엄지식품은 1989년 국내 최초로 손만두 산업화에 성공한 기업이다. 창업 후 30년간 만두를 포함해 다양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있다.

오랜 역사에서 대변하듯 엄지식품의 대표 상품은 만두다. 손만두, 물만두, 군만두, 찐만두 등 200여 품목을 생산하고 있다. 계열사인 태송은 볶음밥, 컵밥등 180여 품목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엔 홈쇼핑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마영모 엄지식품 회장이 제2회 전국유소년야구대회에서 최우수 선수상을 받은 인천 남동구 유소년야구단 송민건 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임민환 기자

엄지식품은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 8월 제 2회 전국 유소년야구대회가 개최되자. 이 대회 최우수 선수상을 받은 인천 남동구 유소년야구단 송민건 군에게 상품으로 만두볶음밥 선물세트를 선물했다.

1회 대회에선 엄지식품의 지원으로 당시 서울 잠신중학교 2학년 조원재 군이 대회 최우수선수로 선발됐다. 조 군은 지난해 6월 제66회 전국중학교야구대회에서 최우수선수상, 타점상, 수훈상 등을 휩쓸기도 했다.

같은 해 7월엔 ‘내 고장 엄지사랑 운동’ 협약식에 참여해 내 고장 엄지사랑 카드 발급 때마다 1만원씩 적립해 조성한 기금 300만원과 엄지식품에서 별도로 출연한 기금 300만원을 더해 엄지식품 직원 1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호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