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SBS 예능의 축제 ‘2019 SBS 연예대상’이 오늘(28일) 본방송에 앞서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 ‘예능왕국’SBS의 역사

‘2019 SBS 연예대상’은 올 한 해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른 ‘뉴트로(Newtro)’ 콘셉트로 꾸며진다. 그런 만큼 이번 ‘2019 SBS 연예대상’에서는 ‘순풍산부인과’, ‘X맨 일요일이 좋다’, ‘기쁜 우리 토요일’, ‘야심만만’ 등 수많은 레전드를 탄생시킨 SBS 예능의 역사를 되짚어볼 예정이다.

■ 입담꾼들의 만남, 김성주X박나래X조정식

‘입담’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세 사람이 ‘2019 SBS 연예대상’ 진행자로 나선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메인 MC이자 노련한 진행 실력을 자랑하는 김성주를 시작으로 센스 넘치는 입담과 순발력을 모두 갖춘 팔방미인 박나래, 새벽 라디오 ‘펀펀 투데이’를 활기차게 이끌어나가고 있는 조정식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게 됐다 .재치 있는 입담으로 사랑 받고 있는 세 사람이 만나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 축제 분위기 끌어올릴 축하 무대

‘2019 SBS 연예대상’은 올해를 빛낸 예능인들의 축제답게 흥을 돋울 다채로운 축하 무대를 준비했다. 청하, ITZY가 완벽한 퍼포먼스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여기에 SBS 아나운서 장예원, 주시은, 김수민, 김주우, 김윤상이 힘을 보탠다.이들은 이번 연예대상의 콘셉트이기도 한 ‘뉴트로(Newtro)’ 감성을 담은 색다른 축하 무대로 ‘2019 SBS 연예대상’을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

■ 대상 트로피는 누구에게?

올해 SBS 예능은 신규 프로그램이 대거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높은 화제성과 시청률을 거머쥐며 굳건한 인기를 과시했다.‘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불타는 청춘’, ‘백종원의 골목식당’, ‘미운우리새끼’ 등 대다수의 프로그램이 꾸준히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예능 강자’의 입지를 굳혔다. 아울러 ‘리틀포레스트’, ‘맛남의 광장’ 등의 신규 프로그램 역시 호평을 받으며 안착했다. 그런 가운데 올해의 대상 트로피는 과연 누구에게 돌아갈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사진=SBS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