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욱 롯데백화점 수원점 점장이 30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의 ‘아녜스의 집’ 거주 어르신들과 ‘유자청 만들기’ 체험행사에 참여했다./롯데백화점 제공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 김호연 기자]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지난 30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의 ‘아녜스의 집’ 거주 어르신들과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유자청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용욱 롯데백화점 수원점 점장과 롯데백화점 수원점 임직원, 아녜스의 집 할머니 30여명이 함께 참여해 유자청 약 40킬로그램(㎏)을 만들었다.

‘유자청 만들기 체험’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문화체험 활동을 위한 롯데백화점 샤롯데 봉사단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수원점은 그동안 유아동 및 홀로맘 복지단체와 함께 ▲어린이 뮤지컬·시네마Day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화성행궁 나들이 등을 진행했다.

조용욱 롯데백화점 수원점 점장은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새해에는 해왔던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추가로 진행하여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