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美 대북 적대시 정책 비난하면서 대화 여지는 남겨
북한. / 연합뉴스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의 대북 적대시 정책을 비난했다.

1일 북한 현지 매체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의 노동당 전원회의 관련 내용을 보도했다. 이날 조중통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곧 머지않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보유하게 될 새로운 전략무기를 목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김 위원장은 "적대적 행위와 핵위협 공갈이 증대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가시적 경제성과와 복락만을 보고 미래의 안전을 포기할 수 없다"라며 "미국의 강도적인 행위들로 하여 우리의 외부환경이 병진의 길을 걸을 때나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하기 위한 투쟁을 벌리고 있는 지금이나 전혀 달라진 것이 없다"고도 언급했다.

김 위원장은 "미국의 본심을 파헤쳐본 지금에 와서까지 미국에 제재 해제 따위에 목이 메 그 어떤 기대 같은 것을 가지고 주저할 필요가 하나도 없다"면서 "미국이 대조선 적대시 정책을 끝까지 추구한다면 조선반도(한반도) 비핵화는 영원히 없을 것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김 위원장은 "미국의 핵위협을 제압하고 우리의 장기적인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강력한 핵억제력의 경상적 동원태세를 항시적으로 믿음직하게 유지할 것"이라면서도 "우리의 억제력 강화의 폭과 심도는 미국의 금후 대조선 입장에 따라 상향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진 기자

키워드

#북한 #김정은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