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2020서 AI·혁신 적용한 'LG 인스타뷰 씽큐' 냉장고 공개
LG전자, CES2020서 AI·혁신 적용한 'LG 인스타뷰 씽큐' 냉장고 공개
  • 이승훈 기자
  • 승인 2020.01.01 10:04
  • 수정 2020-01-01 10:04
  • 댓글 0

더 진화한 LG 인스타뷰 씽큐 냉장고, 7일 개막하는 전시회서 첫 선
LG전자가 'CES 2020'에서 더 똑똑해진 냉장고 'LG 인스타뷰 씽큐'를 첫 공개한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CES 2020'에서 더 똑똑해진 냉장고 'LG 인스타뷰 씽큐'를 첫 공개한다. /LG전자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LG전자가 오는 CES2020에서 인공지능과 혁신을 적용한 프리미엄 냉장고 라인업을 공개한다.

LG전자는 현지시간 7일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20에서 더 똑똑해진 냉장고 ‘LG 인스타뷰 씽큐(LG The new InstaView ThinQ)’를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새로워진 LG 인스타뷰 씽큐는 기존 제품 대비 한층 더 진화한 인공지능(AI)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내부 식재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남아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방법을 추천한다. 또한 식재료가 떨어지면 사용자가 주문할 수 있도록 알려줘 편리하다.

LG 인스타뷰 씽큐는 ▲냉장고 내부 카메라 ▲전면 투명 디스플레이 ▲노크온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다. 노크온 기능은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이게 돼 냉기 유출도 감소한다.

또 사용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없이도 무선인터넷(Wi-Fi)을 탑재한 냉장고의 도어 디스플레이에서 레시피를 검색하고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Customer Care)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제품 설치부터 사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상태로 제품을 관리해준다. 또 제품의 작동상태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하고 알려준다.

LG전자는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한 ‘LG 인스타뷰 크래프트 아이스(LG InstaView with Craft Ice)’도 CES 2020에서 선보인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구형(球形) 얼음을 만들 수 있는 냉장고다. 사용자는 호텔 라운지나 대형 바 등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품질의 구형 얼음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

고객은 제품 하단의 냉동칸에서 지름 약 5센치미터(cm)의 구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를, 상단의 얼음 디스펜서에서는 각얼음과 조각얼음을 만들 수 있다.

특히 크래프트 아이스는 크고 천천히 녹기 때문에 칵테일, 위스키, 레모네이드, 아이스커피 등 여러 시원한 음료를 집에서도 제대로 즐기게 해준다. 구형 얼음의 아름다움은 음료의 풍미를 더해준다. LG 인스타뷰 크래프트 아이스도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대현 H&A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만의 인공지능과 혁신을 적용한 LG 인스타뷰 냉장고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