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 밀레니얼 취향 저격 컬러풀 IT기기 눈길
2020년 새해, 밀레니얼 취향 저격 컬러풀 IT기기 눈길
  • 이승훈 기자
  • 승인 2020.01.01 14:02
  • 수정 2020-01-01 14:12
  • 댓글 0

다양한 색상의 카메라, 스마트 워치, 무선 이어폰 등 인기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2020년 경자년, 많은 이들이 새로운 계획과 다짐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주 52시간 근무와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문화가 확산되면서, 취미 아이템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도 커지고 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개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카메라와 웨어러블 운동 기기나 무선 이어폰 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무채색 일색이던 IT제품의 편견을 깨고 컬러풀한 옷을 입고 밀레니얼 취향을 제대로 저격 중이다. 기능뿐만 아니라 패셔너블한 감각의 색상이 새해 새로운 취미 생활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큰 인기 요인이다.

예를 들면 운동을 할 때 운동량이나 칼로리 등을 언제 어디서나 관리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부터 OTT(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 플랫폼이 보편화됨에 따라 영상 시청에 편의성을 높인 무선 이어폰 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중이다.

또 SNS나 유튜브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본인만의 개성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찍기 열풍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담는 카메라가 인기를 얻고 있다.

‘후지필름 X-A7’ . /후지필름 제공
‘후지필름 X-A7’ . /후지필름 제공

우선 후지필름의 X-A7은 지난해 10월 출시된 셀피와 브이로그 등에 특화된 미러리스 카메라다. 카메라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없던 민트그린, 카멜, 네이비블루, 실버, 다크실버 총 5개 색상으로 선보여 컬러 선택의 다양성을 넓혔다.

특히 민트그린 컬러는 휴대하는 것만으로 하나의 패셔너블한 컬러 엑센트로 활용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X-A7은 뛰어난 기능과 쉬운 조작성으로 사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만족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420만 화소의 APS-C 센서, 180도로 회전이 가능한 3.5인치 16:9 터치스크린, 4K/30P 동영상 기능은 셀카, 브이로그 등 각종 SNS용 사진과 동영상을 남기는데 최적화된 카메라이다.

320g 경량 바디로 한 손으로 들어도 가벼울 만큼 뛰어나 휴대성까지 갖췄다. XC15-45mm렌즈가 장착된 기본 키트 기준 가격은 89만9000원이다.

애플워치 시리즈5. /애플 제공
애플워치 시리즈5. /애플 제공

최근 애플은 이색적인 디자인의 애플워치 시리즈5를 선보였다. 하나의 패션 아이템 역할까지 하는 스마트 워치임을 고려해 밴드를 다양한 색상으로 준비해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바디 부분도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등 구매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 할 수 있다.

시계 본체의 인터페이스도 100가지 이상의 옵션을 갖춰 사용자 취향에 맞춰 설정이 가능하다. 기능적인 면에서는 시리즈5의 테마가 ‘건강’으로 느껴질 만큼, 심박수 체크 기능, 운동량 달성 기능 등 다양한 메뉴를 탑재해 운동을 취미로 삼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구글 픽셀 버즈2. /구글 제공
구글 픽셀 버즈2. /구글 제공

구글은 최근 뉴욕에서 열린 하드웨어 발표회에서 내년 봄 출시될 무선 이어폰 픽셀 버즈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화이트, 블랙은 물론 주황색과 민트색 등 톡톡 튀는 컬러가 추가돼 출시 전부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구글 픽셀 버즈2’는 지난 2017년 출시된 구글 픽셀 버즈의 발전된 버즈로 구글 휴대폰이 아닌 다른 기기와도 연결성이 크게 확대된 것이 큰 특징이다. 양쪽 유닛이 연결 되어 있던 형태와는 달리 최근 무선이어폰과 동일하게 분리된 유닛 형태를 띄고 있다.

구글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어시스턴트 등 AI 기능도 대폭 강화 됐다. 실시간 통역도 가능해 구글 어시스턴트 호출로 실시간 통역을 부탁하면 상대방의 말을 바로 통역해준다. 또한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음량을 조절하는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개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컬러풀 IT기기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며 “2020년 새해를 맞아 운동이나 취미를 즐길 때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보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