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 적극 발굴 필요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가 신년 메시지를 전했다. / 삼성SDS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삼성SDS가 올해 경제환경과 IT 시장의 전망이 결코 낙관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능동적인 대처와 함께 지속 성장을 위한 핵심 경영방향을 선정했다.

2일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신년 메시지를 통해 2002년 경영방침을 전달했다.

홍원표 대표이사는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현지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전략사업을 타기팅(targeting)하고,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 대표는 “사업별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현지 회사에 대한 투자 및 M&A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Inorganic Growth(무기적 성장, 외적 성장)의 성과를 가시화하는 것도 핵심 과제”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SDS는 지난 2018년부터 ‘혁신&시너지’, ‘플랫폼&성장’이라는 4대 경영키워드를 계속 이어오고 있다.

이 4대 경영키워드의 토대 위에서 올해 삼성SDS는 경영방침을 “글로벌 사업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로 정했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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