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현 SK건설 사장./사진=SK건설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안재현 SK건설 사장이 "2020년을 ‘행복경영의 원년’이자 ‘비즈니스 모델(BM)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해’로 정하고, 구성원 모두가 함께 행복경영을 실천하자"고 말했다.

안재현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경영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경제적 가치(EV) 및 사회적 가치(SV)를 창출하며,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회사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안 사장은 "행복 위원회(Committee)를 신설해 CEO와 구성원이 행복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장을 만들겠다며 "이 내용들은 실제 회사 경영에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모델과 관련해선 "친환경 및 Urbanization 사업 비중을 확대하고 생산성을 개선할 계획"이라며 "연료전지, 친환경 플랜트 및 발전, 그리고 신개념의 주거상품까지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스마트 컨스트럭션(Smart Construction)의 적극적 도입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이를 위해 단순화·표준화·모듈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적극적 도입 등 수행방식 변화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