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서머너즈 워, '태생 4성 몬스터 레벨업' 이벤트...몬스터 육성 즐거움 제공
달빛조각사, 경험치·골드 증가 등 추가 능력치 구매 가능한 '길드 상점' 추가
바람의나라, '지옥' 지역에 신규 스토리와 '소탕 임무' 추가...이벤트도 진행
컴투스는 지난달 31일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에서 태생 4성 몬스터를 레벨업 시킬 수 있는 신년 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진=컴투스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컴투스는 지난달 31일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에서 태생 4성 몬스터를 레벨업 시킬 수 있는 신년 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2020년 새해를 맞아 유저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마련됐으며, 다음 달 2일까지 약 한 달에 걸쳐 다양한 아이템 혜택은 물론 몬스터 육성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이번 '태생 4성 몬스터 스킬 레벨업' 이벤트에서는 에너지, 아레나 출전권 사용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5회에 걸쳐 유저가 선택한 태생 4성 몬스터의 스킬을 레벨업 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은 매일 일정 포인트를 획득하면 '마나석', '에너지'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누적 포인트에 따라 '신비의 소환서', '연성석', '데빌몬' 등 추가적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달빛조각사, 길드 상점 오픈·신년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31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자사의 오픈월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달빛조각사'에 '길드 상점'을 오픈하고 다채로운 신년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31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달빛조각사'에 '길드 상점'을 오픈하고 다채로운 신년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경험치 증가', '골드 증가' 등 추가 능력치를 구매할 수 있는 '길드 상점'이 추가됐다. '길드 상점'을 통해 이용자들은 각자의 길드 레벨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새해를 맞아 인게임 재화인 '골드'로 고급 인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신년 행운 패키지'를 추가했다.

또한 게임의 재미를 더해줄 약 30종의 히든 퀘스트를 업데이트하고, 파티원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획득률을 조정해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2020년을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신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게임 내에서 '빛나는 태양의 펜던트'를 찾은 이용자들에게 '태양의 펜던트 목걸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게임 내에서 '부서진 제야의 종 수리' 퀘스트를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고급 아이템인 '상급 옵션석 상자'와 '진귀한 루나리움 상자', '신년 맞이 치즈 케이크', '쥐돌이 인형' 등을 선물한다.


바람의나라, '재개발 프로젝트' 2차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넥슨

넥슨은 지난 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본', '중국', '용궁', '환상의 섬', '지옥' 지역에 신규 스토리와 '소탕 임무'를 추가했다. 각 지역별 '소탕 임무'를 완수하면 일정 수준의 경험치와 해당 지역 보스의 '심장' 아이템, '혈마수리검(맹독수리검 상위) 재료', '혈마흑영패도(흑영패도 상위) 재료', '혈마정화의방패(정화의방패 상위)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5등급 신변 임무 달성권', '7등급 환수진화 임무 달성권', '절대장인 등급권', '마령 토벌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소탕상자[심연 or 나락]'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26일까지 신규 캐릭터(차사 직업 제외)를 생성하면 '설꽃영웅신발'을 즉시 지급하고, 680레벨까지 '빙꽃영웅신발', '빙설영웅신발', '7차 임무 달성권' 등 다양한 '육성지원 물품'을 제공한다. 또 기간 내에 680레벨을 달성하면 '겨울눈꽃사슴(무제한)' 탈 것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99레벨부터 1레벨 상승 시 1레벨이 추가로 오르는 '바린이 나르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승급에 필요한 퀘스트의 난도를 대폭 하향하는 '속성 승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재개발 업데이트' 해당 지역(용궁, 환상의 섬, 지옥)에서 특별 임무를 달성하면 '물품보관함확장(1칸)', '18k 돋보기', '십억경백쿠폰(5%)'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도전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는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접속 시간에 따라 '무신의기운상자'와 '무신의무기상자'를 얻을 수 있고, '넥슨캐시', '18k 돋보기', '물품보관함확장(1칸)', '18k 요강'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