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영화 ‘기생충’ 팀이 칸 영화제에 이어 골든글로브 겨냥에 나섰다.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송강호·이정은, 제작자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 대표는 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참석 차 2일 미국으로 출국했다. 조여정은 오늘(3일) 출국한다.

‘기생충’은 골든글로브 시상식서 외국어 영화상, 각본상, 감독상 총 3개 부문의 최종 후보작으로 호명됐다. 영화와 드라마를 통틀어 한국 콘텐츠가 골든 글로브 시상식 후보작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골든 글로브는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에서 주최하고 매년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으로,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과 함께 미국에서 개최되는 대표적인 시상식으로 꼽힌다. 내달 2일 개최되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초전이기도 하다.

‘기생충’은 외국어 영화상 부문에서 '더 페어웰' '레 미제라블' '페인 앤 글로리'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과 경쟁한다. 감독상으로는 마틴 스코세이지('아이리시맨') 쿠엔틴 타란티노('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샘 멘데스('1917') 토드 필립스('조커')와 경합한다.

각본상에는 '기생충' 외에 '원스 어 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 '아이리시맨' '결혼 이야기' '두 교황'이 후보에 올랐다.

오는 7일 영국 아카데미상 후보 발표 이후 14일 아카데미상 최종 후보작이 공개된다.

'기생충'은 아카데미상에서 최우수 국제극영화상(구 외국어 영화상)과 주제가상 예비 후보에 올랐다. 이 밖에도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최종 후보 선정으로 점쳐진다.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2월 2일 런던에서, 아카데미 시상식은 2월 9일 LA에서 열린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