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한국스포츠경제DB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3년 연속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5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음반 부문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2010년대 마지막 시상식이자, 2020년대 첫 시상식이다. 이렇게 큰 영광을 주신 건 여러분들 덕분이다. 작년 한 해 행복했다. 열심히 활동하고 쉬고 사랑하고. 10년 전 머리 깎고 방시혁 PD님 처음 뵀던 그날이 기억난다. 우리의 2010년대는 방탄소년단 이름으로 가득했다. 2020년대는 그 옆에 아미도 함께하는 순간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 여러분들의 이름으로 이 책을 써내려가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리는 운이 좋게도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하고 싶은 말을 하지만, 그렇지 않거나 그렇지 못하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진심을 다해서 음악을 만드시는 아티스트분들이 계시다. 2020년대는 그분들의 공명과 노력, 진심이 공정하고 정당하고 헛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2010년대의 잘못된 부분은 여기서 끝내고 2020년대에는 더 좋은 해가 됐으면 좋겠다”며 가요계에 불거진 음원 사재기 의혹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4관왕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왕이윈뮤직 팬스 초이스 케이팝 스타상. 틱톡 골든디스크 인기상, 음반 부문 본상, 대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과 펭수와의 만남도 화제가 됐다. “저 알고 계셨나요?”라고 묻는 펭수의 말에 RM은 “당연히 알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동물 아니냐”고 답했다. 이에 펭수는 “선배들 만난다는 소식 듣고 춤 연습 했다. 소원 하나 들어주시면 안 됩니까?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춤 같이 추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