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 글로벌로 확대
신라면세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 글로벌로 확대
  • 변세영 기자
  • 승인 2020.01.06 15:58
  • 수정 2020-01-06 15:58
  • 댓글 0

중국어 이어 일본어, 영어 서비스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
상품평을 중국어로 자동 번역해 최신 한국 유행 트렌드 제공

 

신라면세점이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을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한다. / 사진 제공 =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을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한다. / 사진 제공 = 신라면세점

[한스경제 변세영 기자] 신라면세점이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을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한다.

6일 신라면세점은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의 국내 성공을 발판 삼아 외국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신라팁핑'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신라팁핑은 중국어를 시작으로 일본어, 영어 서비스까지 순차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팁핑은 상품을 구매할 때 광고보다 SNS에 올라온 사용자 후기를 신뢰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만든 서비스다. 글로벌 신라팁핑 중국어 서비스는 팁핑에 이미 누적된 15만건 이상의 상품평과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새로운 상품평을 중국어로 자동 번역해 제공한다. 한국 소비자들이 직접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최신 한국 뷰티 트렌드를 빠르고 생생하게 알 수 있다.

글로벌 신라팁핑은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과 해외 시장 진출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팁핑에서 중국어로 제공하는 소비자 후기는 중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에 효과적이다. 상대적으로 해외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중국 소비자에게 생소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는 실제 구매자의 다양한 후기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2018년 9월 첫 선을 보인 팁핑은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평 제공, △모바일 쇼핑 시 정보 수집을 위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해결, △쇼핑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는 재미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뷰티 리뷰·소셜네트워크 쇼핑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평균 약 8만명, 최대 12만명이 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4만개 상품에 대해 1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다. 4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고 본인이 작성한 콘텐츠로 1억원 이상 매출을 발생시킨 회원도 30명이 넘는다. 한 회원은 약 2억3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팁핑은 '밀레니얼 세대', '여성' 등 면세점 핵심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채널로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특히 특정 브랜드와 이벤트를 진행하는 '브랜드 위크'는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신라팁핑은 브랜드 위크를 통해 외국인 고객에게 덜 알려진 국내외 브랜드를 꾸준히 소개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 앱을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은 한국 방문이 예정되어 있거나 한국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라며 "글로벌 신라팁핑을 통해 K-뷰티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