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 "2020년에도 다양한 상생활동 참여할 것"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지난해 20주년을 기념해 조성한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2억원을 전국 지역사회 NGO와 기관 20곳에 전달했다./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지난해 20주년을 기념해 고객 참여로 조성한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총 2억원을 전국 지역사회 NGO와 기관 20곳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기금은 지난해 10월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2달간 크리스마스 프모로션 기간 동안 스타벅스 플래너 제공·판매 시 20원, 크리스마스 음료 1잔 판매 시 20원, 크리스마스 원두 판매 시 200원씩을 적립해 최대 2억원의 기금 조성을 목표로 마련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전국의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를 비롯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환경재단, JA 코리아, 서울그린트러스트 등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전국 기관 20곳에 기금을 전달하고 2020년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협력하는 한 해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014년부터 매해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연말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기금 적립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기부 금액과 기금을 전달하는 단체 수에 개점의 의미를 담아 개점 18주년이었던 2017년에는 18곳에 1억8000만원, 19주년이었던 2018년에는 19곳에 1억9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전달하는 등 매년 기부금과 지원 단체를 늘려가며 고객 참여 모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서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해 연말 전개한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통해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금 5억8000여만원을 전달했다.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는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 덕분에 20주년의 의미를 담은 뜻 깊은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을 조성해 지역사회에 전달할 수 있었다”라며 “스타벅스는 2020년도에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활동에 적극 참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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