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000톤급 중형 잠수함 상·하가 안벽 설비 Ship Lift 완공
차별화된 설비와 기술로 무결점 잠수함 건조 나서
7일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사장, 방위사업청, 대한민국 해군 등 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잠수함 상·하가 생산설비 준공식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대우조선해양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잠수함 생산설비를 확충하며 본격적인 생산성 향상에 나섰다.

대우조선해양은 ‘2020년 특수선사업본부 무재해 달성 결의대회 및 Ship Lift(잠수함 상·하가 설비) 준공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특수선본부 안벽에서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사장, 방위사업청 한국형 잠수함 사업단장 조동진 준장, 도산 안창호함장 김형준 대령 등 내외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준공식을 가진 잠수함 상·하가 설비는 일반 선박의 진수 과정과 같이 육상에서 건조한 잠수함을 해상에 내려놓거나 각종 검사를 위해 해상에서 육상으로 들어 올릴 때 쓰는 핵심 생산설비다.

대우조선해양은 장보고-III 3000톤급 중형 잠수함을 건조중에 있다. 현재 첫 호선인 ‘도산 안창호함’은 해군 인도를 위해 시운전중에 있으며 두 번째 함 건조가 진행중이다.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이번 설비는 장보고-III 2차 잠수함 사업까지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 용량이 반영되어 있어 향후 10년 이상 3000톤급 잠수함을 안정적으로 건조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됐다.”며 “차별화된 기술과 관리로 무결점 잠수함을 건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