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건강증진개발원·개그맨 정태호 씨·8일 참석

[한스경제=홍성익 보건복지전문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새해를 맞아 금연 결심을 독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8일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금연본능 연하장’ 금연홍보(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나만의 금연본능 연하장’ 이미지/제공= 보건복지부

복지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연하장 조형물을 활용해 나와 소중한 사람의 ‘금연 결심’을 독려하고, 금연홍보의 주제(슬로건)인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본능’ 메시지를 금연광고 뿐 아니라 금연홍보 행사(오프라인 프로모션)로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초 소중한 사람에게 전달하는 연하장을 형상화한 대형 ‘금연본능 연하장’ 무대에서 흡연 및 금연과 관련된 다양한 사연을 가진 시민들의 참여로 금연 본능을 일깨울 예정이다.

KBS 개그콘서트와 용감한 녀석들로 인기 있는 금연 개그맨 정태호 씨가 국민들의 행사 참여를 독려하고, 금연본능을 깨우기 위해 함께 응원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여 설 연휴 전후 다양한 금연결심 독려와 응원이야기를 SNS 등 온라인을 통해 확산할 예정이다.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의 ‘금연 성공담’, 가족, 지인 등 소중한 사람을 향한 ‘금연 응원’ 등 우리 주변의 실제 이야기를 통해 흡연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흡연자, 비흡연자 모두의 관심으로 극복할 수 있는 ‘사회적 금연’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정영기 복지부 건강증진과장은 "금연 성공을 위해서는 본인의 강한 의지와 함께 주변의 응원과 도움이 매우 중요하다. 소중한 사람을 위한 의미 있는 ‘금연본능 연하장’을 통해 사회적으로 금연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과장은 “행사를 통해 새해를 맞아 금연 결심을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에도‘담배 없는 대한민국’을 위한 금연캠페인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계속될 예정으로 전 국민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