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 미국에서 국내 통신사 수장과 미팅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왼쪽)과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이 7일(현지기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내 삼성전자 부스에서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삼성전자가 7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서 새 폴더블폰을 거래선에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이날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등 국내 통신사 수장과 미팅을 갖은 후 삼성전자 부스에서 기자들과 만나 "CES 기간 (통신사 등 국내외) 거래선에 폴더블폰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 사장은 CES 기간 국내 통신사에 먼저 새 폴더블폰을 소개한 이후 미국 등 해외 주요 거래선과도 제품 출시 계획 등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S 20(가칭)과 함께 클램셸(조개껍질) 디자인의 폴더블폰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 폴드보다 가격을 낮춘 클램셸 디자인의 폴더블폰을 더 많은 국가에 출시해 폴더블폰 대중화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클램셸 폴더블폰은 가로축을 중심으로 접었을 때 정사각형, 펼쳤을 때 6.7인치 화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화면 상단 중앙 카메라를 제외하고 전체를 화면으로 채운 '홀 디스플레이'와 후면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가격은 갤럭시 폴드(239만8000원)보다 훨씬 저렴한 100만원대 중후반으로, 3월 초 LTE 전용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측된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