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KGC인삼공사 관계자 "광고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놀랍다"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가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KGC인삼공사 제공

[한스경제 김호연 기자] KGC인삼공사는 8일 ‘펭수’와 함께 제작한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가 5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을 넘겼다고 밝혔다.

정관장 ‘펭수의 귀환’ 광고는 설날을 앞두고 펭수가 부모를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다. 펭수의 고향은 남극이다.

이 광고는 펭수가 씨름, 제기차기 등 설날 명절 대회에 참가하여 1등을 차지하면서 부상으로 항공권과 정관장 제품을 얻어 남극으로 금의환향하는 내용이다. 하지만 영상 후반부에 반전을이 있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펭수가 출연한 정관장 광고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매우 놀랍다”라며 “설을 앞두고 SNS, 메신저 등을 통해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소통하는 소비자를 위해 펭수티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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