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한국외대

[한스경제 황보준엽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14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0-1학기에는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교포 자녀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다양한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신입생 및 2, 3학년 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수능이나 고교 내신,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입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 전형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했거나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각각 2학년과 3학년에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2020-1학기 신·편입생 원서 작성 및 제출은 오는 14일까지이며,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계열, 사회계열, 교양 등 학문 간 경계를 허문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장감 있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감각과 경쟁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PC,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활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편리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최초로 클립 콘텐츠를 도입해 학생 개인별 맞춤형 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교과목별로 배정된 석·박사급 튜터가 학습지원과 진도관리를 도와주는 ‘튜터(tutor)제도’와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PC·모바일 원격지원 및 수강지원 등 IT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One Click-One Stop 헬프데스크’도 운영 중이다.

교내 장학금도 풍부하다. 입학 시 직장인·해외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진학장려 장학금, 우수인재 장학금, 군가족 장학금, 희망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위탁교육 및 교육협력 장학금 등 다양한 교내 장학금을 지원하며, 요건에 따라 전형료나 입학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 사이버외대 입학생 및 재학생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국가장학금 신청도 가능하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