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플랫폼 ㈜싼집닷컴(대표 김선우)이 임대인, 임차인, 공인중개소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싼집닷컴의 장점은 임대인, 임차인, 공인중개소가 갖고 있는 고민을 동시에 해결해 주는 것에 있다.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임대인, 시세보다 싸면서 보증금을 지키고 싶은 임차인을 만족시켜준다. 또한 공인중개소에게는 아파트 가격 침체기에도 거래활성화를 통해 수익을 확대시켜준다.

이 플랫폼에서는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한 물건 정보를 제공한다. 임대인이 선순위 대출을 활용해 매입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장기 임대를 원하는 분들은 8년 장기 일반 임대주택 사업자로 등록해 각종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동시에 임차인들은 수리된 깨끗한 집을 시세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계약할 수 있고, 전세보증보험 가입을 통해 전세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여기에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연계된 안심전세대출 정보도 제공한다.

협력 공인중개소에게는 선순위 대출을 이용하고 싶은 임대인 대한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여 급매 물건을 쉽게 소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매매 후 싼집닷컴 전속 공인중개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전, 월세 매물을 공유하게 된다. 더불어 싼집닷컴에서 임차인 1:1 상담과 자료를 제공해 전세보증보험 및 후순위 전월세 계약의 안정성과 장점에 대한 설명을 돕고 있다.

싼집닷컴 플랫폼은 모든 매물을 본사에서 검증한 후 올리기 때문에 허위매물에 대한 위험이 없고 정보 이용료와 같은 별도의 수수료가 없다. 더불어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임대인 교육을 실시해 자세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인 김선우 대표는 “일반인들이 알기 어려운 금융과 보험 혜택 등 유익한 정보를 알리고 부동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플랫폼을 만들게 됐다”며, “임대인이 선순위 대출을 활용하지 못하는 것은 임차인을 찾기 어렵기 때문인데, 싼집닷컴에서는 전세보증보험 가입과 후순위 전, 월세 계약의 안전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불안 요소를 최소화 한다”며, “이를 통해 안전한 주거 트렌드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