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 대폭 줄여주는 고효율 전기 온풍기, 보일러 출시
난방비 대폭 줄여주는 고효율 전기 온풍기, 보일러 출시
  • 편집자
  • 승인 2020.01.14 17:33
  • 수정 2020-01-14 17:33
  • 댓글 0

(주)태산에너지테크(대표 한영수)가 난방비를 대폭 절약할 수 있는 고효율 산업용 전기 온풍기와 보일러 ‘젤라’ 시리즈를 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태산에너지테크는 1993년 태산정밀로 시작해 자동차 부품, 위니아 딤채 등의 금형 개발 및 제작을 해오며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17년에는 전기 온풍기, 보일러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고, 2018년에 (주)태산에너지테크를 설립, 본격적인 제품 생산에 돌입했다.

현장에서 발로 뛰며 실제 사용자들의 의견을 듣고 제품 개발에 반영한 결과, 전국 1천 여 대의 제품이 화훼 농가, 버섯재배농가, 토마토 및 고추 하우스, 양계장 등 겨울철 난방이 필요한 하우스 농가와 축산 농가에서 사용 중이다.

한영수 대표는 “대부분의 농가에서는 비싼 기름 보일러를 사용해 왔으나 공간 차지를 많이 하고, 고장률이 높은 것이 문제였다”며, “우리만의 기술력으로 사용하기 쉽고, 무엇보다 난방비,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젤라 전기 온풍기는 식물의 생장기와 수면기에 따라 자동으로 4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해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며 작물의 성장을 극대화 해준다. 시간 변화에 맞춰 전기 사용량을 최소화해 경유 온풍기에 비해 난방비를 40~50% 절약할 수 있고, 하우스나 축사 크기에 따라 소형부터 대형 제품까지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직접 열을 전달하는 건식 온풍기와 열매체를 통해 간접적으로 온도를 올려주는 습식 온풍기 2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젤라 자기장 전기 보일러는 자력으로 물을 끓이는 방식으로 물이 육각수로 바뀌어 농작물이 잘 자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사우나, 찜질방, 온수풀 등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열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경유 보일러 대비 난방비를 약 70% 정도까지 절감할 수 있어 세탁소, 방앗간, 세차장, 염색 공장 등 스팀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에 힘 써온 한 대표는 “고장이 없는 완벽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금형 및 주요 부품을 자체 생산, 관리해 제품의 품질이 높다”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전국 대리점과 지사를 통해 즉각적으로 A/S를 실시하며, 2년 동안 무상 A/S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