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 직장인 성장 돕는 컨설팅, 강연 활동 펼쳐
중소기업과 직장인 성장 돕는 컨설팅, 강연 활동 펼쳐
  • 편집자
  • 승인 2020.01.14 17:42
  • 수정 2020-01-1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태직장성공연구소의 이용태 대표가 활발한 강연과 저술 활동을 펼치며 주목 받고 있다.

SK하이닉스에서 29여 년 간 품질관리 시스템을 만들며 반도체 품질 수준을 세계적인 기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해 온 이용태 대표는 현재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품질관리, 통계적 품질관리(SPC), 4차 산업혁명 등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으며, 반도체 품질 정보시스템, 기업 품질 컨설팅 등을 실시하고 있다.

29여년 전 SK하이닉스(구 현대전자) 품질관리 분야에 처음 배치 받았던 이 대표는 당시 효율성이 떨어지는 반도체 생산라인에 회사 최초로 품질 관리 시스템을 만들기 시작했고, 세계적인 IT기업들과 일하며 핵심인재와 세계초일류 회사는 어떻게 일하는지를 경험했다.

이용태 대표는 “세계적 기업의 바이어들이 원하는 수준에 맞춰 국제 품질 시스템을 미리 구축해야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다”며, “이것이 수출 경쟁력과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또한 “당시 국내 중소협력업체들의 열악한 제조현장 실태를 알게 된 후 중소기업 품질 수준을 높이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됐고, 퇴사하면서 이용태직장성공연구소를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업무를 해온 경력으로 네이버 카페 ‘이용태직장성공연구소’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품질컨설팅을 추진하고 있고, 대학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핵심인재가 되기 위해 어떻게 일하고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태 대표는 “이용태직장성공연구소를 통하면 직장에서는 핵심인재로, 중소기업은 초일류 품질회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 저서로 ‘회사는 이런 사람을 원한다’, ‘버킷리스트 11’, ‘꼭 이루고 싶은 나의 꿈 나의 인생’, ‘인생을 바꾸는 감사일기의 힘’, 나는 책쓰기로 당당하게 사는 법을 배웠다’, ‘나를 세우는 책쓰기의 힘’, ‘또라이들의 전성시대2’, ‘책을 쓴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2’ 등이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일공부력’은 직장인 자기계발 필독서로 꼽히며 신입사원이 일 잘하는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일 공부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