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인공지능 청정’, ‘웰컴케어’, ‘스마트 모드’ 적용
2020년 새로운 삼성 무풍큐브. /이승훈 기자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삼성전자가 직바람에 소음걱정 없는 프미미엄 공기청정기 ‘2020년형 무풍큐브’를 선보였다. 더 똑똑해진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는 독보적인 필터 시스템에 새로운 AI 기능까지 탑재해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가 15일 서울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2020년형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공개했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는 99.999%의 초미세청정 집진필터가 탑재된 제품으로 직바람과 소음을 최소화한 ‘무풍 청정’ 기능, 분리·결합이 자유로운 큐브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2020년형 무풍큐브는 필터시스템을 강화해 기존의 ‘필터 세이버’와 같이 전기적 성질을 활용한 별도의 장치 없이 필터만으로도 99.999% 수준의 집진 효율을 구현하며, 필터 수명 역시 최대 2배로 증가시킨다.

필터를 통과하는 공기에 대해 통과 전/후 미세먼지의 개수를 비교해 집진효율을 계산(시험입자_0.3㎛ KCl 입자, 시험풍속_1 m/sec)한 결과다.

'스마트싱스' 앱으로 편리하게 맞춤 청정관리. /이승훈 기자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와 AI기술을 통한 맞춤 청정 기능을 추가해 사용 편리성도 대폭 강화했다.

▲실내 공기질에 따라 사용자에게 제품 작동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청정’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청정기능을 수행하는 ‘웰컴케어’ ▲실내 공기질이나 조도를 파악해 풍량과 모드를 스스로 알아서 맞추는 ‘스마트 모드’가 새롭게 적용돼 번거로운 조작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2020년형 ‘무풍큐브’는 47㎡~114㎡의 청정 면적에 따라 출고가 기준 70만원에서 210만원이며, 15일에 출시된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