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미국 교민과 현지인에게 한국의 명소, 음식, 문화제 홍보 효과
‘하이트 66종 스페셜 에디션’이 16일 ‘2019 잇-어워드(it Award)’ 주류 패키지디자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하이트진로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하이트진로는 미국 수출전용 상품으로 출시한 ‘하이트 66종 스페셜 에디션’이 ‘2019 잇-어워드(it Award)’ 주류 패키지디자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 66종 스페셜 에디션’은 지난달까지 ‘그리운 한국, Miss Korea’를 캐치프레이즈로 교민들에게 고국에 대한 향수, 자부심을 선사하고자 한정 판매했다. ‘한국의 맛과 멋, 그리고 그 곳’을 주제로, 명소, 음식, 문화재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된 총 66가지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라벨을 꾸민 것이 특징이다. 독특한 라벨 디자인을 통해 교민들이 그리워하는 음식, 가고 싶은 명소, 기억하는 문화재 등을 현지인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획·디자인해 이번에 대상을 수상했다.

또, ‘하이트 66종 스페셜 에디션’은 새로운 타겟과 시장을 겨냥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점을 인정받아 특별상인 ‘디자인정글㈜ 이사장상’도 동시 수상했다.

잇-어워드는 그 해의 가장 잇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디자인 산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다. 디자인 기업 간의 지속적인 발전과 화합을 위해 2011년 사단법인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제정해 올해로 8회째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미국 시장에 특화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겠다”라며 “좋은 품질의 제품과 더불어 더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며 한국 주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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