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메이트가 1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반상식퀴즈 124회차를 진행한다.

1.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24회차의 첫 번째 문제는 O X 퀴즈로, '마라톤은 기원전 490년 마라톤 평원에서 치러진 아테네와 스파르타 전쟁에서 기원한 것이다.'가 출제됐다. 이 문제의 정답은 'X' 이다.

2. 두 번째 문제는 '선거에서 누구에게 투표할지 결정하지 못한 유권자를 무엇이라 하는가?'를 묻는 주관식 퀴즈이다. 제시된 보기는 '로그롤링', '스윙보터', '캐스팅보터' 등 세 가지로, 이 가운데 정답은 '스윙보터'이다.

3. 세 번째 문제는 '다음 두 문장에서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단어는 무엇입니까?'를 묻는 퀴즈이다.

-증권시장에서 본격적 하락을 앞두고 주가가 잠시 오르는 현상을 OOO 랠리라고 합니다.

-가을이 깊어가면서 겨울이 오기 전 잠깐 동안 여름날과 같은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되는 경우를 OOO 서머라고 부르니다. 이 문제의 정답은 '인디언' 이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에 참여해 정답을 맞힌 사용자에게는 3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한편,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 통합포인트로 포인트 교환, 간편결제 등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합리적 소비 지출 관리와 금융상품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금융생활 서비스이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