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국민 참여…‘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
식약처, 국민 참여…‘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
  • 홍성익 기자
  • 승인 2020.01.21 06:00
  • 수정 2020-01-21 05:59
  • 댓글 0

내달 7일까지 ‘국민생각함’ 통해 참여 가능
오송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송 식품의약품안전처

[한스경제=홍성익 보건복지전문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식·의약 안전에 대한 국민 소통 활성화를 위해 내달 7일까지 ‘국민생각함’을 통해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2020’ 주제를 공모한다.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민생각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전문가·부처가 참여하는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을 말한다.

21일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 생활과 밀접한 식·의약 안전 분야에서 국민이 궁금해 하고 개선되기를 희망하는 주제를 발굴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2018년부터 식·의약 안전을 주제로 소비자·시민단체, 학계, 업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정책 의견을 제언하는 열린 소통의 장인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식·의약 분야 규제혁신, 환자중심 안전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총 10회 개최해 회당 평균 2000여 명(온·오프라인)이 참여했고, 논의된 내용은 추진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면서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주제 발굴부터 주제별 사전 설문 및 찬반 토론, 사후 조치내용 공유 등 공론화까지 전주기를 ‘국민생각함’과 연계·운영해 국민 참여 및 양방향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인수 식약처 소통협력과장은 “국민이 제안한 식·의약 안전 이슈 및 정책을 주제로 열린포럼을 개최하는 등 국민 중심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