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제품 언박싱 및 기능 리뷰, 밥맛 비교 리뷰 등의 미션 수행
쿠첸이 ‘IR미작 클린가드’ 유튜브 체험단 모집한다. /쿠첸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밥맛 연구 크리에이터 양성에 나선다.

쿠체은 ‘IR미작 클린가드’를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 콘텐츠를 제작할 유튜브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모집하는 IR미작 클린가드 유튜브 체험단은 제품 언박싱 및 기능 리뷰, 밥맛 비교 리뷰 등의 미션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밥맛 비교 리뷰의 경우 IR미작 클린가드가 냉동밥 특화 기능을 갖춘 만큼 냉동보관밥과 즉석밥의 밥맛 비교 등 밥맛 연구 관련 콘텐츠로 제작해야 한다.

제작한 콘텐츠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게시해야 하며, 쿠첸 똑스맘 카페 및 개인 SNS에 추가적으로 업로드해도 된다.

체험단은 총 5명을 모집하며 쿠첸 공식 통합사이트 쿠첸닷컴에서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구독자 100명 이상이며 10개 이상의 콘텐츠가 업로드 된 유튜브 채널 보유자 ▲최근 1개월 이내에 신규 콘텐츠 게시 ▲가전제품 및 IT, 제품 리뷰, 먹방, 쿡방 등 분야의 콘텐츠 제작자로 해당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모집기한은 오는 2월 9일까지이며 합격자는 2월 1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IR미작 클린가드와 크리에이터 활동비 20만원이 지원된다. 미션을 모두 수행 후 우수 크리에이터로 뽑힌 1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0만원의 혜택이 추가적으로 주어진다.

쿠첸 관계자는 “쿠첸 R미작 클린가드는 쿠첸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IR센서, 클린가드, 냉동보관밥 기능이 적용된 밥솥으로 다양한 밥맛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이 특징”이라며 “이러한 IR미작 클린가드의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유튜브 체험단을 모집하니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