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속옷 쇼핑몰 하늘하늘의 대표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하늘이 '갑질 논란'을 해명했다.

하늘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가 하지 않았던 행동들이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이에 오해와 억측으로 나를 좋아해 주는 분들을 가슴 아프게 해드린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 글에서 하늘은 "지금까지 성장해오며,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왔기에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은 변함이 없었는데, 앞으로 더 배려하고 더 넓고 깊은 사람이 되라는 가르침을 주신 것 같다"면서 "좋은 사람, 좋은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17일 하늘하늘의 전 직원이라 주장하는 누리꾼 A 씨는 구직 사이트에 "사장은 유튜브 촬영할 때만 출근하고 모든 것은 다 사장 마음대로다. 어제는 마음에 든다고 했으면서 오늘은 갑자기 마음에 안 든다고 한다. 자기가 기분 좋을 때는 다 칭찬하고 기분 안 좋으면 뭐라 그런다. 출근하면 모든 직원이 사장 기분 체크, 인스타까지 염탐해서 체크해야 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시간 이외에 새벽에 전화하는 건 기본이다. 직원 근무시간이 왜 있나? 주말에 왜 연락하고 밤마다 새벽마다 눈치 안보고 왜 막 전화하나. 직원은 돈만 주면 새벽이든 주말이든 자기한테 맞춰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장"이라는 비난 글을 올렸다.

또 다른 누리꾼 역시 "직원을 본인 노예 정도로 생각한다. 궂은 일은 직원들이, 겉으로 보기에 멋있는 일은 본인이 한다. 새로 들어온 직원 기 잡는다고 회의실로 불러내서 갑자기 볼펜으로 머리를 때렸다"는 글을 올렸다.

하늘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댓글을 통해 "나는 그런 행동을 한 적 없다"는 해명 글도 올렸다.

아래는 '갑질 논란'에 대한 하늘의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우선, 좋지 않은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한 마음입니다.

오늘은 그 어떤 날보다 힘들게 보낸 하루였습니다. 제가 하지 않았던 행동들이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이에 오해와 억측으로 저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을 가슴 아프게 해드린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지금까지 성장해오며,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왔기에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은 변함이 없었는데, 앞으로 더 배려하고, 더 넓고 깊은 사람이 되라는 가르침을 주신 것 같습니다.

좋은 사람, 좋은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심려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사진=하늘 인스타그램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