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전국 1만3000곳 CU에서 365일 24시간 택배 발송 가능
카페24와 CU가 손잡고 'CU편의점택배' 서비스를 선보였다. / CU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편의점 CU가 카페24와 손잡고 365일 24시간 잠들지 않는 배송 서비스에 나선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씨유(CU)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손쉽게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CU편의점택배’ 서비스를 론칭했다.

새롭게 선보인 CU편의점택배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전국 1만3000여 곳 CU편의점에서 택배 상품을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 택배 특성에 따라 쇼핑몰 운영자는 언제나 원하는 일정에 맞춰 상품을 보낼 수 있다.

가격은 또 하나의 장점이다. 별도의 택배업체 계약 없이 기본요금 대비 최대 약 45% 낮은 비용으로 물건을 보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다. 앱스토어에서 카페24 앱을 내려받으면 회원 가입 후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카페24는 보다 다양한 물류?배송 서비스 지원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들의 배송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온라인 쇼핑몰들의 성장과 성공에 필요한 분야별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