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우한 방문 55세 한국남성…26일 증상자 분류
세번째 환자 접촉자 74명
오송 질병관리본부

[한스경제=홍성익 보건복지전문기자] 국내 네 번째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했다. 네 번째 확진자는 국내 입국 후 감염 증상으로 격리되기까지 5일간 시간이 소요된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이하 질본)는 27일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 1명을 추가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해당 환자는 한국 국적의 55세 남성으로 중국 우한시를 방문했다 지난 20일 귀국했다.

네 번째 환자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방문했다 지난 20일 귀국해 21일 감기 증세로 국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왔다.

질본에 따르면 이 환자는 25일 38℃를 오가는 고열과 근육이 발생해 의료기관에 재내원, 보건소 신고 후 능동감시를 받아왔다.

26일 근육통 악화 등으로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통해 폐렴 진단을 받고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분당 서울대병원으로 격리된 뒤, 27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아직 네 번째 환자가 지역사회 활동을 했는지, 의료기관 내방 때 사전에 신고를 하거나 마스크를 착용했는지, 국내 입국 후 접촉자는 몇 명인지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박혜경 질본 위기대응생물테러총괄과장은 “현재 네 번째 환자의 이동 동선 등을 따라 심층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조사 결과가 나오는 데로 추가 결과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세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와 접촉한 사람은 74명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 호텔 종사자 중 1명이 유증상자로 확인돼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으로 격리조치됐으나 검사결과 음성으로 확인돼 격리 해제됐다. 나머지 접촉자는 증상이 없어 자가격리(가족, 동행 지인 등 14명) 및 능동감시를 실시 중이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