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이하 방송대)가 오는 30일(목)부터 2월 5일(수)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추가모집은 인문?사회?자연?교육 4개 단과대학 22개 학과에서 진행한다. 사회복지학과 3학년과 유아교육학과 2학년 편입학은 지원자 정원 초과로 모집에서 제외된다.

신입생은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이어야 한다. 편입생은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4년제 대학(각종학교 포함)에서 1학년(2학년 편입의 경우)이나 2학년(3학년 편입의 경우) 이상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 ▲독학에 의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위 취득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 학점취득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작성은 방송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 부속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입학 관련 궁금한 사항은 입학상담 전국대표전화(1577-2853)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방송대는 배움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2008년부터 등록금을 동결하며 1학기 30만 원대 등록금을 유지하고 있다”라며 “선취업 후진학, 경력단절 여성, 인생이모작 준비자 등 다양한 이유로 자기 계발이 필요한 많은 분들이 이번 신·편입생 모집을 통해 방송대의 원격교육 노하우와 질 높은 고등교육 커리큘럼의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