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백종원이 점검에 나선 팥칼국수집이 식재료 구입의 고충을 토로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선 홍제동 문화촌 골목상권 식당들에 대한 솔루션이 제시됐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팥칼국수집 사장님에게 "국내산과 중국산 팥의 차이를 알아냈냐"고 질문했다. 이에 사장님들은 "국내산이 고소하더라"라고 답했고, 백종원은 "그럼 국내산 팥을 사용하는 게 어떻냐"고 제안했다.

백종원의 말에 사장님은 "어디서 국내산 팥 좀 구해달라. 다들 40kg씩 사던데. 국내산 대량으로 하는 데는 없더라"라며 황당한 요구를 했다.

당황한 백종원은 "대량으로 사실거면 식당을 많이해서 싸게 사는게 아니라, 직접 발품 팔면서 돌아다녀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사장님은 "처음에는 많이 다녔다. 경동시장을 갔는데 사실 비싸더라. 시장에 차 댈 데도 없고, 너무 비싸서 편하게 동네에 갖다주는 데로 써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사장님의 해명에 백종원은 "계속 돌아다니면서 해야 한다. 편하게 갖다주는 데를 구하면 비싸게 살 수 밖에 없다. 장사를 안일하게 했다"고 말했다.

사장님이 "한 달 내내 쫓아다녔는데 너무 힘들었다"고 핑계를 대자 백종원은 "골목식당하는 사람들의 문제점이 있다. 한 달 해보고 안 되면 그만 둔다. 어떤 사람은 1년, 10년 씩 돌아다니는게 그게 정상이다. 그런 노력도 안 하고 식당이 잘 되길 바라는 건 아니다"라고 쓴소리를 뱉었다.

팥 옹심이 조리법에 대해서도 사장님은 백종원이 알려준 조리법이 아닌 자신의 방식을 고수하겠다고 고집해 갈등이 이어졌다. 그러나 백종원이 시식해 본 팥 옹심이는 맛이 개선된 점 없이 제대로 익지도 않았다.

이에 사장님은 "국산 팥을 안써서 그런다"며 조리법엔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다. 1kg의 팥으로 몇 그릇이 나오는 지 공부하라는 백종원의 조언에도 "비법을 가르쳐 줘야지"라며 왜 그런 걸 시키냐는 반응을 보여 백종원을 당황하게 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